엘리자베스 랜달 버겐카운티 서기장 기자회견 개최
by admin1
Posted on March 24, 2011
2011년 3월 23일 엘리자베스 (리사) 랜달 버겐카운티 서기장이 한인유권자센터를 찾아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은 리사 랜달 서기장이 취임 이후 추진해 온 한국어 웹사이트를 소개하기 위한 것이었다. 랜달 서기장은 한인들이 버겐 카운티에 많이 거주하고 있고, 이들이 정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영어로 의사 소통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들을 돕기 위해 한국어 웹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많은 한인들의 이용을 부탁하였다. 웹사이트 주소는 www.co.bergen.nj.us/countyclerk/이다.
특히 아래의 화면을 클릭하면 부재자 투표용지 작성법을 알수 있다.
랜달 서기장은 이 웹사이트에는 카운티 서기 오프스가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으며, 특히 선거일정과 선거 방법, 우편투표 방법 등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한인유권자센터 김동찬 대표는 “수주전에 랜달 서기장과 미팅을 갖고 웹사이트에 우편투표에 대한 안내, 특히 우편투표용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안내해 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그러자 서기장은 많은 예산을 들여 즉시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우편투표용지작성 방법을 소개하는 플래시 무비를 제작하였다”며 새 웹사이트가 교육위원 선거를 앞두고 한인들이 편히 투표를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랜달 서기장은 “우편투표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아무 때나 투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스몰비즈니스를 하는 한인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나, 작성 방법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무효표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웹에 올려져 있는 안내에 따라 투표를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랜달 서기장은 캐서린 도노반 전서기장의 후임으로 올해 초에 취임하였으며, 올해 11월 본선거에 버겐 카운티 서기장에 출마할 예정이다. 랜달 서기장은 뉴저지주 공공 유틸리티 위원회의 국장 및 사장 권한대행(2008- 2010)을 역임하였으며, 뉴저지주 하원의원 (1985-1991), 뉴저지주 주지사 부보좌관 (1982-1984), 뉴저지지주 은행업 및 보험업 담당국장 (1994-1998) 등을 역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