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시민참여센터, 퀸즈 선관위 방문 유권자 등록 전달

by kace

시민참여센터 인턴들이 엘렌 라파엘레 퀸즈 선관위 직원에게 유권자등록용지를 전달하고 있다.

시민참여센터 인턴들이 엘렌 라파엘레 퀸즈 선관위 직원에게 유권자등록용지를 전달하고 있다.

2013년 8월 13일, 시민참여센터는 인턴들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퀸즈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서 8080 캠페인을 통해 접수한 유권자 등록 용지를 전달했다.

지난 한달 반 동안 약 90장의 유권자 등록 용지를 선관위 직원에게 전달 후 선관위의 활동과 구조를 배울 수 있는 견학시간을 가졌다.

선관위는 유권자 등록을 접수한 후, 접수 시간을 찍은 뒤 스캔해서 기록을 일일히 확인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한다.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한 후 선거가 준비될 때마다 유권자들에게 선거 안내지를 우편으로 발송하지만 유권자들이 이사를 한 후, 주소변경을 안 해서 반송되는 안내지가 많다고 했다.

퀸즈 선관위장과 시민참여센터 인턴들.

퀸즈 선관위장과 시민참여센터 인턴들.

유권자 등록을 했지만 타지에 있거나 지병 등 특별 이유로 선거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유권자들을 위해 부재자 투표 용지를 준비하는 부서를 방문해서 개표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다가오는  9월 10일 (화)에 뉴욕 시 예비선거가 있고, 예비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서는 8월 16일 (금)까지 등록해야한다. 뉴욕 시장, 공익옹호관, 감사원장, 시 의원 후보를 뽑게 되는 이 선거는 정당에 등록한 유권자들만 참여할 수 있다.

주소변경을 하지 못 했지만, 같은 뉴욕시에 사는 유권자들은 선거 당일, 변경된 주소지의 투표소로 가서 AFFIDAVIT BALLOT을 이용해서 투표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자동적으로 주소변경도 함께 이루어진다.

기타 투표소 확인, 본인의 유권자 등록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www.kace.org를 방문해서 메뉴 상단에 “선거관련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질문은 시민참여센터 핫라인 347-766-KACE (522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

뉴욕일보 – “시민참여센터, 퀸즈선관위에 유권자등록서 전달”

http://www.newyorkilbo.com/sub_read.html?uid=31878&section=sc1

KRB 라디오 코리아 – “시민 참여 센터, 퀸즈 선관위 방문-유권자 등록 용지 전달”

http://www.nyradiokorea.com/news/view.asp?idx=10621&pageno=

중앙일보 – “시민참여센터 유권자 등록지 전달”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905175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