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2 선거참여 캠패인]예일장로교회 실버클럽

by kace

시민참여센터는 9월 20일 롱아일랜드 예일교회의 "실버클럽"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2 선거참여] 캠패인을 전개하였다.

우선 2012 미국선거에서는 어떤 선출직이 나오는지 그리고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등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또한 유권자 등록과 함께 선거구가 재조정 되면서 많은 곳에서 투표하는 곳이 바뀌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여야 한다는 것도 설명하였다. 사실 지난 9월 13일 선거에서 한인사회는 시민참여센터를 비롯하여 핫라인을 운영하여 투표소를 찾지 못하는 많은 분들이 투표소를 안내 받을수 있었지만 그외 중국계나 다른 민족 유권자들은 찾아간 투표장소에서 정확하게 다른곳을 알려주는 경구가 드물어 대다수가 투표를 하지 못하였다.

본인의 투표장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kace.org 를 방문하여 뉴욕시 거주자의 경우 "내투표소 찾기"을 클릭해서 확인을 할수 있고, 그외 뉴욕주에 거주하는 분들은 "유권자 등록확인"에서 본인의 유권자 등록확인을 하면 위에 투표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뉴욕주와 뉴저지 주 전체적으로 한인들은 여전히 47%라는 낮은 유권자 등록율을 보이고 있다. 일반 미국시민들의 유권자 등록율은 80%에 달한다. 한인들이 힘없는 소수계라는 굴레를 벗어나는 지름길이 바로 80%이상의 유권자 등록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뉴욕의 유권자 등록 마지막날은 10월 12일 뉴저지의 유권자 등록 마지막날은 10월 16일이다. 유권자 등록, 유권자의 주소 변경, 선거당일 통역원에 대한 문의는 시민참여센터 뉴욕 718-961-4117, 뉴저지 201-488-4201로 하면된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