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뉴저지 부재자 투표 방법

by kace

부재자 투표 작성법
뉴저지에서는 부재자투표(Absentee Ballot)을 우편 투표(Vote by Mail)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 이유는 우편으로 투표를 하는데 그 사유를 설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뉴욕주에서는 부재자투표를 하기위해 왜 직접 투표를 할 수 없는지 설명을 해야 한다.)

부재자 투표 신청은 우편으로 할 경우 선거일로부터 7일전(우편소인 인정)까지 할 수 있고, 직접 선관위를 방문해 신청을 할 경우 투표일 하루전 (4월 20일) 오후 3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우편으로 신청을 했을 경우 우편으로 부재자투표 팩캐지를 받을 수 있으며, 선거일을 7일 미만으로 앞두고 직접 선관위를 방문해서신청하면 당일 부재자투표용지를 받아 올 수 있다.

부재자 투표는 투표소에 가지 않고 편히 투표를 할 수 있게하는 만큼, 지켜야 할 것이 많다. 한가지라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그 투표는 무효표가 된다. 다음은 부재자투표용지 작성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한 것이다.

1.        부재자 투표 팩캐지 내용물
부재자투표용지(Absentee Ballot) / 시큐리티 봉투(Security Envelope)
반송 봉투 (Return Envelope) /  안내장(Notice)

2.        부재자투표 용지 작성

부재자 투표 용지를 보면 후보자 이름과 함께 옆에 둥근 원이 있다.
원하는 후보자 옆에 있는 원을 검은색 또는 파란색 연필 또는 볼펜으로 검게 칠한다. 그냥 표시만 하면 안된다. 원을 완전히 검게 칠해야 한다. 연필로 칠을하면 누군가 지우고 다시 칠할 수 있으니 검은색 볼펜으로 칠할 것을 권장한다.

부재자투표용지 작성은 본인만이 할 수 있지만, 만약 본인이 직접 작성을 할 수 없다면 본인과 함께 가족이나 친구가 작성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 이 경우 시큐리티 봉투에 누가 도움을 주었는지 이름과 주소를 써야 한다.  

해당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는 부재자투표용지 작성을 도와줄 수 없다.

3.        시큐리티 봉투 밀봉하기 및 선서 작성

시큐리티 봉투에 작성된 부재자투표용지를 넣고 시큐리티 봉투를 밀봉한다. 시큐리티 봉투를 밀봉하지 않으면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부재자투표용지가 조작된 것으로 간주하고 무효표 처리를 한다.


  
봉투에 보면 부재자투표자 선서 (Certificate of Absentee Voter)가 밀봉된 선 아래쪽으로 붙어 있다. 이부분이 봉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 부분이 반드시 붙어 있어야 유효표로 인정받을 수 있다.

부재자투표자 선서 상단에 자신의 이름과 주소를 쓴 후 가운데 부분에 서명을 한다.  이 때 서명은 반드시 유권자등록을 할 때 자신이 한 서명과 같은 서명을 해야 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등록신청서의 서명과 비교를 해서 다른 서명이 있는 경우 부재자 투표가 조작되었다고 판단해서 무효표 처리를 한다.

4.        반송 봉투 작성 및 배달자 정보 작성

반송용 봉투 앞면에는 미리 해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주소가 적혀있다. 뒷면에는 본인의 주소와 타운 정보가 미리 프린트되어 있다.시큐리티 봉투 작성이 끝났으면, 반송용 봉투에 넣고 반송봉투를 밀봉한다.

부재자 투표를 우편으로 보낼 경우 반송용 봉투에 우표를 반드시 붙여야 한다.
반송봉투 왼쪽 상단에 본인의 이름과 주소를 쓴다.

본인 대신 부재자투표를 선관위에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부치는 사람을 전달자(bearer)라 부른다. 전달자는 봉투에 본인이 보는 앞에서 이름을 쓰고 서명을 해야 한다. 만약 이름과 서명을 하지 않으면 전달자에게 부재자투표를 주어서는 안된다. 무효표로 간주될 수 있다.

해당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는 전달자가 될 수 없다.

5.        선거관리위원회에 배달하기

부재자 투표용지는 반드시 선거일 당일 투표소가 문을 닫기 전까지 선관위에 도착해야 한다. 따라서 우편으로 발송할 경우 반드시 투표일로부터 적어도 3일전에는 발송하는 것이 좋다. 본인 또는 전달자가 직접 선관위에 배달을 할 경우 선관위에 비치되어 있는 Bearer List에 이름을 쓰고 서명을 해야 한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