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겐카운티 한인 조기투표의 날 및 2017년 뉴저지 선거가이드
by admin1
2017년 10월 10일 화요일, 시민참여센터(KACE)는 기자회견을 통해 “한인 조기투표의 날”을 발표했다.
올 11월 7일에 있을 2017년 뉴저지 본선거를 앞두고, 한인사회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돕기위해 11월 4일 (토), 11월 5일 (일) 양일간 버겐카운티 서기관 (County Clerk) 사무실이 특별 운영, 우편투표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시민참여센터 (대표 김동찬)에 따르면, 뉴저지 주에는 타주처럼 조기투표 제도가 없으나, 선거일 전에 미리 카운티 청사를 방문해서 우편투표 신청을 현장에서 접수 즉시 우편투표용지를 받아 바로 투표가 가능하다. 그는 덧붙여 “매년 선거가 화요일에 있는 만큼 생업에 바쁜 유권자들은 투표참여가 더 힘든게 사실이다. 올해는 특별히 선거 직전 주말에 카운티 서기관실이 운영되는 만큼, 더 많은 한인들이 선거에 참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존 호건 버겐카운티 서기관은 “시민참여센터 등 한인커뮤니티에서 요청한 만큼, 올해는 특별히 일요일에도 사무실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한인사회의 요청에 따라서, 교회 예배시간 이후에도 방문이 가능하도록 운영시간을 오후 3시까지로 연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버겐카운티 한인 조기투표의 날은 시민참여센터의 주관으로 팰리세이드 팍 유권자 협의회, 뉴저지 한인회, 포트리 한인회, 뉴저지 네일협회, 뉴저지 상록회, 펠리세이드 팍 상공회의소 등이 협력단체로 참가한다.
팰팍유권자협의회 권혁만 회장은 “지난 7월 시민참여센터가 개최한 미주한인 풀뿌리 컨퍼런스에 참가해서, 타주 유권자 단체들의 조기투표 진행 사례를 보고 착안해, 시민참여센터와 이번에 협력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조기투표 및 본선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0월 17일 화요일까지 유권자 등록 및 주소변경 신고를 마쳐야한다.
장소: 버겐카운티 청사 (One Bergen County Plaza, Hackensack, NJ 07601) 1층 카운티 서기관실 (County Clerk’s Office)
일시: 11월 4일 (토) 오전 9시 – 오후 1시 & 11월 5일 (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문의: 시민참여센터 유권자 핫라인 (347) 766-5223
덧붙여 시민참여센터는 오늘 연례 뉴저지 선거가이드를 발간, 배부했다. 매년 시민참여센터가 제작하는 이 선거가이드는, 뉴저지 내 한인 밀집지역 주요 선거구 및 후보 소개와 공약을 요약한 자료집으로, 시민참여센터 웹사이트에서 열람 가능하다.
유권자 등록 및 각종 선거/투표 관련 문의는 시민참여센터 유권자 핫라인 (347) 766-5223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