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턴쉽 활동 – 노던 블러바드 상권보호를 위한 주차시간 변경 활동
by admin1
Posted on August 25, 2009
유권자 센터는 2009년 인턴쉽 학생들과 함께 퀸즈 후러싱 노던 블러바드 선상 남쪽 도로변 주차지역의 주차금지 시간을 변경하기 위한 활동을 하였다.
유권자 센터는 여름 기간동안 인턴쉽 학생들과 함께 이작업의 계획을 세웠고 학생들은 여름 내내 계획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 먼저 지역의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업소를 방문하여 변경을 탄원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였다.
2. 받은 서명용지를 들고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커뮤니티 보드 7(퀸즈 보로청장과 해당 지역 시의원이 반반 지명하는 무보수 직으로 타운의회의 기능을 담당하는 주민의견수렴기관)과 시의회 교통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는 퀸즈 20지역 시의원인 잔 리우 의원실을 찾아서 설명회를 가졌다.
3. 잔 리우 시의원은 아주 좋은 생각이고 계획이라고 하고 지역의 차량 통행량을 일주일정도 조사해서 그래프화 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것이 되면 시의회 교통위원회에 제출하겠다고 하였다.
여름동안 학생들은 구슬땀을 흘리면서 매일 1키로미터 이상의 거리를 다니면서 서명을 받고 가장 더운 3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인턴쉽 기간을 연장하여 일주일동안 차량을 조사하였다.
학생들은 이기간동안 풀뿌리 민주주의가 어떤것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