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폭동 20년, 세미나

by kace

KAVC Logo Small.jpg

한인 유권자 센터는 재외한인사회연구소와 함께 4.29 LA 폭동 20년을 맞이하여 폭동의 배경과 원인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이후 우리 한인 커뮤니티는 다시는 그러한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어떤 활동을 하였고 어떤 결과를 만들었는지 되돌아 보는 세미나를 갖고자 합니다.

 

역사를 망각하는 집단은 역사의 늪으로 빠지지만 역사의 교훈을 잊지않고 노력하는 집단은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는 역사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미국에 살고 있는 우리 동포에게 4.29 폭동과 희생의 교훈을 잊지 않고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야 말로 미국속에서 우리의 미래를 개척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입니다.

 

미주에서 유일하게 대학내에 설립된  재외한인사회연구소는 한인 이민사회의 역사, 현재의 활동, 미래에 대한 방향 제시, 정치력 신장 등으로 주류사회로 뻗어나아가는, 발전하는  한인사회를 연구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미주 내의 동포기관에 자료로 쓰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국의 정부기관이 재외동포에 대한 정책수립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시: 2012 년 4 월 23 일 (월)

발표 1 :민병갑
교수 (RCKC  소장)

발표내용: 흑인 불매 운동및 폭동피회와 미주동포사회의 민족단결

발표2 :김동석
유권자 센터 상임이사

발표내용 : 4.29폭동이후의 미주 한인동포사회의 활동과 앞으로의 과제

장소: KCS (35-56 159th Street, Flushing, NY 11358)

리셉션 시간: 6:30 pm ? 7:00 pm 간단한 (김밥, 떡, 물)

행사 시작 : 7:00

주최:  퀸즈대학교재외한인사회연구소 (The Research Center for Korean Community, Queens College, CUNY)

한인유권자센터(Korean American Voters’ Council)

후원:  퀸즈환인회, 뉴욕한인봉사단체협의회

 

R. S. V. P.:  유권자 센터 718-961-4117 / kavcny@gmail.com

             김인자 부소장: 917-340-7786 / incha.kim@qc.cuny.edu,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