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노인 아파트 새 투표 기계 설명회
by admin1
2010년 8월 7일 코로나 노인 아파트에서 노인 유권자 연합 (지부장 최성모)과 함께 새로운 투표 기계 설명회를 가졌다. 이 설명회에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을 비롯해 중국인, 히스페닉, 영어권 노인들이 모두 참여하였다. 약 한시간 반동안 진행된 설명회 를 통하여 노인 유권자들 은 새 투표용지의 작성법을 모두 익혔고 새 투표기계를 직접 사용하여 투표를 하였다.
새로운 방법에 익수하지 못한 노인 유권자들을 위하여 KAVC 인턴들이 한분 한분에게 설명을 하여 도움을 드렸다. 특히 많은 분들이 중복투표 하셔서 재투표를 하셔야 하는 상황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날 설명회는 노인 유권자 연합 (회장 임형빈)에서 아파트의 노인분들에게 새투표기계 설명회 행사를 개최하였고, 유권자 센터는 뉴욕시 선관위의 새 투표기계 설명회 팀과 함께 준비하여 미리 훈련받은 인턴학생들을 투입하여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참여한 유권자 센터의 여름 인턴 학생들은 인턴쉽 기간이 끝났음에도 참여하였다. 이날 참여한 인턴 학생들은 은 Jin Han Kim(Great Neck South High School 11), Gloria Yun(St. Michael college) , Jae Yoon Lim(Great Neck South High School 11), Hyo Wang Kim(Francis Lewis High 12)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