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미주한인 대학생 풀뿌리 컨퍼런스 (KAGC U) 대표자 회의

by kace

시민참여센터 (이하 KACE) 와 미주한인풀뿌리컨퍼런스 (KAGC)는 2018년 1월 10일 부터 1월 12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2018년 미주한인 대학생 학생대표 풀뿌리 컨퍼런스 (2018 KAGC U leadership summit)를 개최하였다.

KAGC U leadership summit는 매년 1월 전국의 25-30여개의 대학교에서 한인 대학생 리더들을 초청하여 당해 각 참가 한인 학생들 캠퍼스에서의 시민참여 활동 (유권자 등록 대회, 한인 전문직업인과의 멘토쉽 프로그램, 인종문제 세미나, DACA등의 이민이슈)등을 교육하고 계획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예일대, 코넬대, 프린스턴, 웨즐리 대학등의 유수한 대학을 포함하여 전국 15개주 32개 대학에서 5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대부분 각 대학의 한인학생회나 아시안 학생회 대표자들로 구성되었다.

KAGC의 송원석 사무국장은 “매년 학생 대표자 모임을 통해 학생들의 전국적인 네크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한인 학생들에게 한인 (Korean-American)으로서의 정체성을 자각할 수 있도록 돕고, 커뮤니티의 이익과 발전을 위해 시민참여/정치참여를 캠퍼스에서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컨퍼런스의 궁극적 목표” 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한 3년 전에 비해서, 시민참여/정치참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많이 참가 신청을 하여 참가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참가학생들의 열정도 점점 높아지고있다고 말했다.

2박3일의 일정을 통해서, 학생들을 스스로 커뮤니티 이슈를 시민참여를 통해 문제해결을 하는 계획을 세우고 발표를 하는 콘테스트를 통하여 구체적인 시민참여의 방법과 풀뿌리 운동에 대한 교육을 받고, 캠퍼스 활동 계획을 세우며, 다양한 초청연사를 통해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할 예정이다.

첫 날 저녁인 10일 저녁에는 뉴욕주 뉴욕시에서 근무하는 젊은 한인 공무원들의 패널 그룹 토론을 통하여, 한인 대학생들의 공직에 대한 간접체험을 제공하며, 둘째날 11일은 KACF의 윤경복 사무총장과 KAGC 실무진들과의 대담등을 통해 한인의로서의 정체성과 커뮤니티을 위한 활동들에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또한 12일 저녁 만찬은 뉴욕총영사관의 박효성 총영사의 만찬 주재로 모국인 한국에 대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13일 모든 일정을 마친 학생들은 각자 캠퍼스로 돌아가 일년동안 캠퍼스 정치력 신장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AGC U는 봄학기동안 20여개의 학교에서 세미나 및 캠퍼스 유권자 교육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며 7월에는 200여명의 한인 대학생들을 워싱턴 디씨로 초청하여 KAGC 컨퍼런스에 참가 시킬 예정이다. 또한 작년 부터 제공하는 미 연방의회 여름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하여 KAGC U에 참가하는 한인학생들에게 미 연방 상하원 사무실에서 여름방학동안 인턴쉽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