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6 KAGC U Leadership Summit

by kace

시민참여센터 (KACE)의 신규 프로그램인 “미주 한인 대학생 풀뿌리 컨퍼런스 (KAGC U)”의 최초 행사에 전국 23개 대학 대표 학생 53명이 참가했다.

오늘 2016년 1월 7일 시민참여센터는 전미 한인풀뿌리대회 (Korean American Grassroots Conference)를 한인2세들에게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서 KAGC U (Korean American Grassroots Conference University)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시작하였다.
7-8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KAGC U leadership summit 으로써 전국 23개의 주요 미국 대학에서 53명의 한인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각 대학에서 한인학생들의 유권자 운동을 독려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대부분 해당학교의 한인 학생회 임원으로서 1박2일간의 컨퍼런스를 마치고 각 캠퍼스로 돌아가 시민참여센터와 함께 campus 유권자 운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를위해 첫날인 7일 오늘은 한인들의 이민 역사와 풀뿌리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캠퍼스에서 유권자 등록운동을 하기위한 실제적인 노하우 및 가이드라인을 교육 받았다.
또한 2014년에 뉴저지 5지역구 연방하원선거에 출마한 경력이 있는 Roy Cho변호사가 특별 연설자로 참가하여 본인의 경험과 한인 2세들의 활발한 정치 참여를 독려하였다.
학생들은 8일까지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각 본인이 속한 대학에서 유권자 등록운동을 전개 할 계획을 세울 것이며, 8일오후에는 대한민국 유엔대표부 오준대사와 브라운백 런치 세미나 시간을 가진 후 UN을 방문 견학 하는것으로 일정을 마칠 예정.
하버드와 웨즐리 대학은 2월에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캠퍼스에서 펼칠예정이며, USC등 다른 10여개의 학교에서도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 학생들이 추축이 되어서 2월부터 5월까지 KAGC U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권자 등록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또한 7월에 KAGC행사와 함께 KAGC U 본행사가 같이 열림으로써 200여명의 한인 대학생들이 전국에서 대학생 풀뿌리 운동전개를 위해 모이게 될것이다. 2016년은 특별히 대통령선거가 있는 해 로써 이러한 한인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선거참여운동이 주류사회에 한인사회의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시민참여센터는 전망한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