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6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

by kace

rutgers-ksa-2

2016년 9월 27일, 시민참여센터는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을 맞아 전국의 한인 대학생들과 함께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진행, 250명 이상의 신규 대학생 유권자의 등록을 지원했다.

이 날 함께한 대학생 조직은 다음과 같다:
웨즐리 대학 (웨즐리 대학 한인 학생회 & 범아시안 학생회의)
하버드 대학 (하버드 한인 학생회)
럿거스 대학 (럿거스 한인 학생회)
노스웨스턴 대학 (노스웨스턴 미주 한인 학생회)
에모리 대학 (에모리 한인 학부 학생회)
조지아 공대 (조지아 공대 한인 학부 학생회)
남가주 대학 (남가주대 미주 한인 학생회 & 남가주대 아시안 태평양계 학생 회의)
앰허스트 대학 (앰허스트 한인 학생회)
버팔로 대학 (버팔로 한인 학생회)

 

올해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을 맞아, 각 캠퍼스에서는 유권자 등록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유권자 등록과 투표 관련 문의를 가지고 찾아온 다수의 학생들은, 어제 저녁 대선후보 토론회를 언급하며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전국 각지의 한인 학생들을 시민참여센터로 부터 유권자 등록 캠페인 진행 교육과 준비를 지원받았으며, 뉴저지 최대의 대학 럿거스 대학의 한인 학생회는 시민참여센터가 직접 방문, 캠페인을 도왔다.

럿거스 한인 학생회 임원인 저스틴 정 학생과 브라이언 최 학생은 “시민참여센터와 함께 일하며, 소수계로써의 정치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배우게 되었다. 아시안계로써 우리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무시 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권자 등록과 투표참여는 이러한 사회적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에 가장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웨즐리 대학 한인 학생회 & 범아시안 학생회의

웨즐리 대학 한인 학생회 & 범아시안 학생회의

웨즐리 대학 범 아시안 학생회의의 공동대표 에밀리 전 학생은 “정치참여를 통해서 개개인이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낙심하는 경우가 많지만, 특히 이 사회에 확고한 위치를 잡지 못한 아시안계로써 특히 정치참여가 중요하다. 투표는 이러한 참여의 가장 쉬우면서도 중요한 방법이다. 힐러리 클린턴의 모교인 우리 학교에서는 모든 인종의 학생들이 크나큰 관심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참여한다.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송원석 시민참여센터 프로그램 디렉터는 “올초부터 전국 각지 대학교를 방문 캠퍼스 내에서 유권자 등록운동을 진행하면서, 아시안계 학생들이 투표 참여 방법을 잘 알지 못해 참여가 저조한 것으로 알게 되었다. 한인 학생들과 함께 일하면서 이러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각종 미디아는 올해 대선에 아시안계 표심과 젊은층의 표심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시민참여센터는 2016년 초부터 전국 10개 학교를 방문, 28개 이상의 한인 학생회와 협동하에 대학생 유권자 등록 캠페인 및 시민참여 계몽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남가주대 미주 한인 학생회 & 남가주대 아시안 태평양계 학생 회의

남가주대 미주 한인 학생회 & 남가주대 아시안 태평양계 학생 회의

특히 지난 7월 시민참여센터의 연례 “미주 한인 풀뿌리 컨퍼런스”의 신규 대학생 프로그램에는 전국 63개 학교에서 200명의 학생들이 참가, 한인 시민사회 리더 및 행정전문가들과의 만남을 갖고, 연방의회에 우리 사회 현안을 직접 전달했다.

자신의 유권자 등록확인은 시민참여센터 웹사이트 KACE.org를 방문, 화면 오른쪽 상단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유권자 등록 및 각종 투표/선거 관련 문의는 시민참여센터 투표 핫라인 347-766-5223으로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어, 영어 지원)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