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6 시민참여센터 풀뿌리 인턴쉽 (지원 마감 연장)

by kace

CJ1_0500

2015 KACE Alumni Night, sponsored by ConEdison

시민참여센터는 “2016년 풀뿌리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2006년부터 시작된 시민참여센터의 인턴쉽 프로그램은 약 160여명 이상의 한인 청소년 및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많은 성과를 내왔다. 시민참여센터의 풀뿌리 인턴쉽은 학생들에게 풀뿌리 활동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커뮤니티에 어떻게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한인 사회의 이슈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프로젝트와 캠페인 활동을 벌이게 된다. 공공정책 및 정치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는 학생 뿐만 아니라, 우리 커뮤니티에 대해 더 배울 마음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5년 시민참여센터 인턴들은 한인 사회 이슈 이해 및 연구, 한인 정체성 찾기, 한인 유권자 등록 및 투표참여율 캠페인, 선거 후보자 인터뷰 및 선거 가이드 발간, 지역 및 연방 정부 기관 이해 및 견학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시민참여센터 풀뿌리 인턴쉽은 2016년 6월 3일부터 10월 28일까지 22주 동안 진행된다. 인턴들은 봄 학기에는 pre-session 교육을 받아, 여름 동안 본격적인 캠페인 및 지역 정치인 면담 등 주요 활동들을 하게되며, 가을학기에는 post-session으로 토론 및 세미나 중심으로 참여하게된다. 대학생 인턴은 경우에 따라 인턴쉽 경험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으며, 특기 및 관심분야에 맞추어 일을 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고등학생 그리고 21세 미만 대학생으로 뉴욕·뉴저지 각 20명의 인턴 학생들을 선발한다. 인턴쉽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대통령 봉사상과 지역사회 정치인들의 상이 수여된다.

지원은 시민참여센터 웹사이트(kace.org)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2016년 5월 10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지원 문의는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 연락해야 하며, 시민참여센터에 internship@kace.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지원서 다운로드: 2016 KACE Grassroots Internship Application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