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나소카운티 선거관리위원회 사과 및 재발 방지 약속

by kace

 

20151103_204722

나소 카운티는 한인 인구와 유권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지역 중의 하나이다.  시민참여센터는 지난 2015년 11월 3일 본 선거에서 나소 카운티의 한인 유권자들이 겪은 선거법 위반 및 불편 사항을 나소 카운티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민원을 신청하였고, 이에 대한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답변을 받았다.

시민참여센터가 접수한 민원은 그레이트 넥에 위치한 투표소로, 투표소 안내 표지가 부착되어 있지 않아 많은 유권자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곳이다. 해당 투표소에서는  선관위 도우미들의 잘못된 안내 및 인종 비하적인 발언 등이 문제가 되었다. 한 유권자가 기표용지에 잘못된 기표를 해서 투표용지를 교환해 달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 선관위 도우미는 잘못된 기표에 X표시를 하고 다시 기표를 하면 된다며 투표용지 교환을 거절하였다. 유권자는 선거 안내지에 분명히 새로운 투표용지로 교환을 받을 수 있음을 지적하고 한동안 실랑이를 벌인 후에 새 용지를 받아 투표를 마칠수 있었다. 또 다른 유권자는 카운티 내에서 처음 투표를 하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분증 제시를 요구 받았으며 선거 또는 유권자 신분 확인과 관계가 없는 인종 차별적인 질문을 반복적으로 받았다.

시민참여센터는 선관위 도우미들에 대한 교육이 잘못되었으며, 투표소의 운영을 위한 여러가지 부착물 요건 사항들이 해당 투표소에서는 지켜지지 않았음을 지적하였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다.

나소카운티 선거관리위원회는 해당 불편사항을 겪은 유권자들에게 사과를 하였으며, 내부적인 조사를 통해 해당 선관위 도우미를 찾았으며 경고조치를 하고, 선거를 앞두고 실시하는  교육을 강화하여 재발을 방지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만약 해당 도우미들이 교육을 받지 않거나 부적절한 행위를 계속할 경우 선거일에 일을 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해당 투표소의 관리를 철저히하여 유권자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시민참여센터는 한인 유권자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한인들을 위한 선거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지역인 나소 카운티의 한인 밀집 지역을 위주로 선거일 감시 활동과 투표권 보장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etter

나소카운티로부터 받은 공식 답변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