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5 KAGC 준비를 위한 지역 활동가 컨퍼런스

by kace

IMGP6728

IMGP6732

IMGP6735

IMGP6747

시민참여센터는 1월 15일 (목요일) 부터  1월 17일 (토요일), 2박 3일간 2015 미주한인 풀뿌리 대회 (2015 Korean American Grassroots Conference –KAGC) 를 위한 준비 컨퍼런스를  뉴저지 잉글우드에 위치한 크라운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미국 전역에서  13개주 한인 사회를 대표하여 50명이 참가하여 한인사회 내의 풀뿌리 시민 참여 활동, 유권자 운동 방법, 한인사회의 주요 이슈 등에 대하여 교육을 받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본인들이 속해있는 지역 한인 사회의 현황과 시민참여 활동을 소개하였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각 한인 풀뿌리 활동 단체들은 서로 사업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참가 단체들은 지역에서의 유권자 운동을 통해 지역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신장하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또 나아가 전국적인 노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위해 전국의 한인 사회 단체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국 규모의 캠페인을 전개하는방안을 모색하였다.

시민참여센터는 전국단위의 캠페인을 위한 주제로, 지난 1월 6일 114차 연방의회 개원식에 전달한 한인사회 현안 5가지 (포괄적이민개혁, 한국을 위한 전문직비자 확대, 한미동맹강화, 미국 시민권자 이산가족의 상봉, 한미일 관계 개선을 위한 일본우익의 전쟁범죄 부정 저지)를 소개하였다. 참가 단체들은 서로 정보와 리소스를 공유하여 적극적인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특히 참가자들은2015년 미주 한인 풀뿌리 대회에 더 많은 한인들과 연방의원들이 참석하게 하기 위하여의  각 지역별 조직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지난해에 처음으로 와싱톤 DC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2014 미주한인풀뿌리대회에는 연방 상원의원 2명과 연방 하원의원 11명이 참석하여 한인 사회의 향상된 정치력을 과시하였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