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14 뉴저지 선거가이드북 및 뉴저지 한인유권자 데이터 분석

by kace

왼쪽부터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장성관 코디네이터, 유경희 코디네이터, 송원석 디렉터

왼쪽부터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장성관 코디네이터, 유경희 코디네이터, 송원석 디렉터 <사진제공: 한국일보 이진수 기자>

 

시민참여센터 (KACE, 대표 김동찬)는 10월14일 오전 11시, 뉴저지 사무실에서 “2014년 뉴저지 한인유권자 데이터 분석” 발표 및 “2014년 뉴저지 본선거 안내 가이드북” 발행에 따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번 유권자 데이터는 2014년 8월 뉴저지주 선관위에 등록되어있는 유권자 기준으로 분석한것이며 시민참여센터는 한인들의 정치력 현주소를 파악하고,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의 기초자료로 사용하기 위하여 1996년부터 매년 한인 유권자 데이터를 분석 발표한다.

유권자 데이터 분석에는 뉴저지주 한인 유권자수를 카운티별, 소속정당별, 연령별, 연방 및 주의회 선거 지역구별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작년분석에 비해 뉴저지거주 한인 유권자 등록자 수가 약 5,535명이 증가한것으로 발표하였다. 이는 한인유권자 중 등록률 44.8%, 실제 투표 참여율 21%로 뉴저지 전체인구 대비 등록율 61%와 참여율 39.4%에 비해 현저히 낮은것으로, 시민참여센터는 오는 11월 4일에 있을 본선거에 많은 한인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할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시민참여센터는 한인사회의 투표 참여및 후보 선택을 돕기 위하여 “2014년 뉴저지 본선거 안내 가이드북”을 발행했다. 이 안내 책자는 한인밀집지역의 후보자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1996년 부터 매년 뉴욕과 뉴저지에서 발행해오고 있다. 시민참여센터 송원석 디렉터는 이와 같이 각 지자체의 시의원후보의 정보까지 상세히 소개된 책자는 영문으로도 없다고 밝히며 한인유권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지난 여름부터 고등학생 봉사자들과 센터의 직원들이 함께 제작한 이 안내책자에는 시민참여센터 소개와 선거정보 및 유권자 등록 안내, 우편투표 방법과 투표장소 및 시간, 뉴저지 연방 상하원의원 후보, 버겐카운티 및 파사익 카운티 카운티장 과 의원 (프리홀더)후보, 한인밀집지역 시장, 시의원, 및 교육의원후보의 신상정보와 공약 등이 한글로 상세히 실려 있다.

덧붙여 시민참여센터는 본선거 당일인 11월 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선거 핫라인 (347-766-5223)을 운영한다. 유권자 등록 및 당적 확인, 투표소 확인이나, 투표소에서 일어나는 각종불편사항 신고 등, 모든 한인유권자들의 문의사항에 답변 및 투표권행사 옹호활동을 펼친다.

유권자 데이터 분석 세부내용 및 선거가이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PDF파일로 받아볼수 있다.

2014 뉴저지 유권자 데이터 분석자료 (2014 NJ Voter Data)

2014 뉴저지 본선거 가이드 (2014 NJ Voting Guide)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