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가톨릭 뉴욕 대교구 돌란 추기경, “위안부” 문제에 관한 서신 발송

by kace

2014년 9월 29일, 시민참여센터는 가톨릭 뉴욕 대교구장 티모시 마이클 돌란 추기경이 쿱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로 보낸 서신을 전달받았다.

시민참여센터와 함께 “동아시아 역사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는 쿱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의 플루그 박사는 돌란 추기경과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하던 중, 뉴욕 대교구와 주교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는 편지를 받았다고 시민참여센터에 알려왔다

뉴욕 대교구 마이클 돌란 추기경의 편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14년 8월 21일날 발송하신 귀하의 편지, “위안부” 문제를 설명하는 문서, 그리고 그 피해자들과 연대함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생존자들을 기리기 위한 당신의 미션과 결단에 제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경의를 표합니다. 이에 따라서, 받은 정보를 우리의 Family life + Respect Life Office의 캐티 위더 국장과 대학 사도회의 크리스토퍼 오라베츠 국장에게 전달하였고, 함께 이 여성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귀하의 쿱퍼버그 센터가 이미 동아시아 역사 인턴쉽을 제공하므로, 오라베츠 씨가 이것에 대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현재 두 곳에 올라가있습니다 (Family Life + Respect Life (http://nyfamilylife.org/blog)과 대학 사도회 (http://nycampusministry.org/blog)). 우리의 의도는 이 여성들이 겪은 고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나이를 불문하고 귀하의 센터에 관심을 가지고, 인턴쉽에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플루그 박사님, 사회의 정의를 앞세우는 당신의 노력과 결단을 저와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건투를 빕니다.

주의 충실한 종,

티모시 마이클 돌란 추기경
가톨릭 뉴욕 대교구

AONY_KACE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