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시민참여센터 초청 마이크 혼다 의원 팰팍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 방문

by kace

  • Posted on June 7, 2013

  • 뉴스

2013년 6월 7일 (금요일), 연방 하원의 마이크 혼다 의원과 빌 파스크렐 의원이 뉴저지주 팰리세이드 팍에 있는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업무차 뉴욕을 방문한 마이크 혼다 의원을 시민참여센터가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로 초청을 하여 성사되었다.

마이크 혼다 의원은 일본계 3세이면서 2007년 연방하원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연방하원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을 발의한 일본군 위안부 이슈에 대해서는 독보적인 인물이다. 그는 1998년에는 캘리포니아주 의회에서도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을 통과시키기도 하였다.  또한 이자리에는 뉴저지 주 빌 파스크럴 민주당 연방하원의원을 비롯하여, 로레타 와인버그 뉴저지 주 상원의원, 팰리세이드 팍 제임스 로툰도 시장 그리고 연방하원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H. Res. 121)을 통과시키고 뉴저지 팰리세이드 팍 시에 위안부 기림비를 세우는데 활약한 주요 인물이 참석하여 기자회견을 가졌다.

honda nj0

[기림비에 헌화하는 마이크 혼다 의원과 빌 파스크렐 의원 (뒤)]

honda-3

비가 내리는데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처음으로 세워진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를 방문하기 위해 팰리세이드 팍 도서관 까지 걸음한 혼다 의원은 기림비 앞에서 정중하게 헌화한 뒤 피해자들을 위해 묵념을 하였다.

마이클 혼다 의원은 “일본계 미국인으로서, 또한 전직 교사로서 위안부 문제를 다른 의원들보다 더욱 특별히 여긴다. 이 문제에 그가 각별히 참여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다음 세대를 여는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역사를 정확히 배워야 미래에 같은 실수를 하는 가능성을 없앨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런자리를 통해 더 많은 일본인들이 위안부 문제해결에 동참하는 것을 원하고 그를 통해 일본 정부가 이전에는 분명히 실시하였지만 현재는 일본 학생들의 역사 교과서에서조차 찾을수 없는 조직적 성 노예를 인정하고 하루빨리 위안부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를  원한다”고 말하였다.

IMG_4555

[기자회견에 발언을 하고 있는 혼다 의원]

빌 파스크렐 의원은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는 한인들만의 기림비가 아닌 모두를 위한 보편적인 상징물”이라고 말하였다. 또한 “위안부 문제는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쳅터 중 하나로 모두에게 알려지고, 모두의 마음에 새겨지고, 또 모두에게 기억되야하는 사실이라고 하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사가 일본 정부의 거짓된 발언들로 왜곡되지 않게 계속 싸울 것이라”고 말하였다.

뉴저지 주상원에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SCR 124)을 발의한 로레타 와인버그 상원의원은 “위안부 문제가 일본 정부와 위안부들만의 문제가 아니고 모든 여자들의 문제라고 발표했다. 위안부 문제는 여성 권리를 위반하는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필히 해결되야 마땅하다”고 말하였다. 또한 6월 20일에 상원 전체회의에서 뉴저지주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이 전체회의 표결에 부쳐진다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하였다.

시민참여센터는 마이크 혼다 의원과 빌 파스크렐 의원에게 별도의 편지를 작성하여 오바마 대통령이 6월 17-18일에 북아일랜드에서 열리는 G-8 정상회담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공식적으로 언급하여 일본이 연방하원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H.Res. 121)의 권고사항을 이행하도록 권고해야 하도록 오바마 대통령을 설득해달라고 요청하였다.

편지 내용를 그 자리에서 검토한 두 의원은 다음 주 화요일(11일)에 별도로 만나서 연방 하원에서 공동 편지를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는 것을 논의하기로 하였다.

혼다 의원과 빌 파스크렐 의원에게 전달한 편지 내용Honda Letter KACE

homda-2

 

IMG_4499

 

미국 연방하원 마이크 혼다 의원 팰리세이즈파크의 위안부 기림비 방문

관련기사: http://www.northjersey.com/news/Palisades_Park_comfort_women_memorial_saluted_by_Japanese-American_congressman.html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