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rett1

[박제진 변호사, 스캇 가렛 의원, 김동찬 대표]

2013년 1월 29일 스캇 가렛 뉴저지 5지역구 연방 하원 의원이 한인 사회에 더 다가가고자 시민참여센터에 찾아왔다. 가렛 의원은 한인 소규모 자영업자 등을 만나며 한인 소규모 상인들의 고충을 들으며 질문에 질의응답 하였다.

스캇 가렛 의원은 한인 밀집지역인 뉴저지 5지역구 연방 하원 의원이다. 뉴저지 연방 5지역구는 클로스터, 노우드, 데마레스트, 올드 타판, 노스베일, 알파인 등 한인 밀집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5지역구에는 약 5천여명의 한인 유권자가 있다. 가렛 의원은 2002년에 당선된 공화당 출신의 6선의 중진 의원이다. 그는 연방 내 가장 영향력 있는 위원회인 예산 위원회와 금융위원회에 속해있다. 특히 스캇 가렛 의원은 금융 위원회 산하 Capital Market 소위원회 의장이다.

의회 내 대표적인 ‘친한파 연방의원’으로 알려져있는 스캇 가렛 의원은 뉴저지 한인들의 이슈와 한국-미국 관계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관심을 갖아왔다. 그는 ‘탈북자 송환 반대 결의안’,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 ‘한미 동맹관계 재확인 결의안’ 과 같은, 한국 관련 결의안/법안 채택에 적극 나섰다. 2010년엔 ‘한인 공로 인정 결의안’을 통과시키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하기도 하였다.

scott garrett1

[질문에 답하고 있는 스캇 가렛 의원]

가렛 의원은 2013년 새로 출범한 113차 연방 의회는 여전히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도 뉴저지의 많은 주민들의 이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렛 의원은 이민 개혁은 미국의 국익을 위해서 너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의 국방, 경제, 사업적 이득을 위해 이민 시스템 개선에 대해 더 노력해야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오랫동안 이민 이슈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자신이 속한 공화당도 올해 초 다같이 모여서 회의를 하였는데 이민 이슈를 올해의 가장 핵심 이슈로 정했다고 하며, 미국 공화당 수뇌부의 이민 개혁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전하였다. 그는 새로운 이민 개혁에는 보안 이슈가 반드시 포함되어야한다고 하였다. 이민 개혁은 미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이득을 줄 것이라고 관망하였다. 그는 실제로 자신 지역구의 많은 사업자들로부터 미국의 이민 시스템에는 문제가 많아 사업을 운영하는데도 문제가 많다라는 얘기를 들었다고 하였다. 자신의 스탭도 현재의 이민 시스템으로는 합법적으로 미국에 이민을 신청하려하여도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오래기다려야 해서 절망적인 실태에 대해 보고하였다고 하였다.

이 날 참여한 팰팍 브로드 에버뉴의 한 소상인은 팰팍 3 블럭에 같은 업종의 15개 가게가 몰려있는 상황에 한국의 대형 업체가 상황을 더 힘들게 하고 있다는 사정을 알렸다.  스캇 가렛의원은 이에 관해서는 타운 정부에서 관리하는 일이며 정해진 규정을 지키는 한 정부가 상점 입점에 대해 제재를 가할 수 없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스캇 가렛 의원은 태풍 샌디 구호 자금을 연방 정부에 신청하는데 적극적으로 찬성하였다.  그는 연방 의회에서 태풍 샌디 구호 자금의 필요성이 많은 의원들에게 납득이 갔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뉴저지의 크리스티 주지사가 샌디 구호에 대한 메카니즘을 잘 세워놨다고 하였다. 그는 실제로 자신의 5지역구를 돌며 태풍 샌디로 인해 침수를 포함하여 많은 곳의 땅이 파이고 먼지가 덮이는 등 피해가 많음을 보았다고 밝혔다.

공사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또다른 소상인은 한인들을 위한 공사관련 정보 접근성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제기하였다. 스캇 가렛 의원은 공사권과 관련해서는 연방정부와 지방정부를 상대로 해야할텐데 도움이 필요할때 자신의 스탭에게 연락을 달라고 하였다.

스캇 가렛 의원은 이민과 경제가 한인 사회에서 중요한 이슈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비자 이슈와 같은 이슈는 한인 사회를 방문할때 유일하게 처음 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캇 가렛 의원은 최근 인상된 세율로 인한 질문에, 세금은 소셜시큐리티 트러스트 펀드로 예금되 65세부터 받게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하였다. 가렛 의원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세금 인상은 소셜시큐리티에 충분한 자본금을 가지않게 된다며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세금을 높이는 것은 안 좋은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높은 세금은 가정의 소득을 낮춰 사람들의 소비를 줄이고 결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것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세금을 낮추면 가정의 소득을 높이고 소비를 증가해 경제를 좋게할 수 잇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이것은 소셜시큐리티 자본금을 충분히 마련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스캇 가렛 의원은 경기 회복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며 마무리하였다.

with garrett

[스캇 가렛 의원과 포즈 취하는 시민참여센터 스탭과 한인 소상인들]

KOREAN AMERICAN CIVIC EMPOWERMENT
NEW YORK OFFICE: 163-10 NORTHERN BLVD. #307 FLUSHING, NY 11358 TEL: (718) 961-4117 FAX: (718) 961-4603
NEW JERSEY OFFICE: 185 BRIDGE PLAZA N SUITE 306 FORT LEE, NJ 07024 TEL: (201) 488-4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