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팰리사이즈 팍에서 기림비를 철거시키기 위한 일본의 미국 내정간섭 활동

by kace

  • Posted on May 7, 2012

  • 뉴스

 

japanes jamindang01.jpg

펠팍의 기림비를 철거시키기 위해서주 뉴욕 일본총영사가 펠팍의 로툰도시장을 방문한지 채 일주일도 안 되어서, 지난 56(일요일) 오후4시에는 일본 자민당 소속 중의원 4명이 펠리세이드팍을 방문했다. 자민당내 북한의 일본인납치문제위원회 소속된 4명의 중진의원( 케이지 푸루야,이치로 츠카타 에리코 야마타니,나오카즈 타케모토)은 우선, 펠팍 공립도서관의 위안부기림비를 둘러보고 펠팍시청에서 시 관계자들을 만났다.

이날 펠팍시측에서는 로툰도시장, 이종철 시의장, 제이슨 김 시의원,과 시행정관, 그리고 기림비가 있는 펠팍도서관장, 기림비를 제작한 화가 스티브 까발로가 참가했고 기림비 건립을 주도한 한인유권자센타의 김동석 상임이사가 참관인으로 참석했다. 주 뉴욕 일본총영사관의 정무담당 영사와 여자직원이 4명의 의원을 안내해서 참가했다.

통역(일본측 안내)이 서툴러서 아주 민감한 부분의 대화는 어려웠지만..일본의 자민당 의원들은 1. 펠팍에 세운 위안부기림비의 내용은 사실과 다르고, 2. 한국에서 이 이슈를 다루는 NGO가 북한과 연계가 있으며 북한은 일본인 납치(심지어는 한국인과 미국인을 납치한 것)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있고 3. 일본의 군대나 정부가 위안부()를 운영한 사실이 없으며 그것은 민간인 업자가 했고 여성들이 자발적으로 했다. 4. 미국내에서의 일본군위안부문제는 미국과 일본관계에 방해가 된다. 5. 특히 위안부기림비에 새겨진 당시 위안부의 숫자가 200.000 명이라고 했는데 그것은 사실과 다르다.

 

photo 2.JPG

이에 대해서 로툰도 펠팍시장은 기림비는 미국시민들의 세금으로 세워졌으며 시 의회에서는 충분한 자료와 역사적인 사실을 확인하고 입증한 후에 이것을 건립했다. 사실이 아니라고 하려면 근거있는 자료나 데이터를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펠팍시의 행정관은 대화도중 그 자리에서 아이패드로 일본외무성의 홈페이지에 언급된 일본정부가 위안부를 인정하고 사과했던 내용을 내 보이면서 일본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이 홈페이지에 나와 있음에도 다른 주장을 펴는가.? 라고 하자 케이지 푸루야자민당의 북한일본인납치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그것은 과거의 입장이고 지금은 완전하게 바뀌었다고 1993년 고노담화 내용을 전적으로 부인했다. 자민당의 여성의원인 에리코 야마타니씨는 당시 군대위안부의 대다수는 일본여자였고 다른나라 여자는 아주 소수였다고 주장했다. 기림비를 제작한 화가 스티브 까발로는 십수년동안 위안부문제를 연구했고 모든 것이 사실임을 확인했다. 위안부피해자 할머니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그들과 눈과 눈을 마주보면서 대화를 했고 모든 것이 진실임을 확신했다. 일본의 시민들이 학생들이 위안부피해자 할머니들을 만나기 위해서 한국의 나눔의 집을 방문하는 것을 알고 잇는가? 라고 반문했다. 그는 태평양전쟁때에 루즈벨트 대통령이 일본인들을 모두 제거하려고 했던 사실을 미국인들은 인정하고 사과했다. ‘고 하면서 절대로 역사적인 진실을 숨길수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시민참여센터(옛 유권자센타)의 김동석 상임이사는 일본정부가 직접 그리고 자민당내 거물급 정치인들이 직접 나서는 이유는 그들이 기림비를 철거하려는 것, 그것보다는 미국에서 한국과 일본간의 분쟁을 만들겠다는 속셈이다라고 했다. 그래서 이 이슈는 한국이나 한국인들만의 이슈가 아니고 미국시민사회내의 인권문제임을 강조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최근 미국의원들이 동해병기를 주장하고 나서는 이유를 미주한인들의 정치력에 의해서 그렇다는 것을 간파했고 그러한 흐름을 방해하려는 고도의 전략으로 보인다고 했다. 인권문제, 역사진실문제가 아니고 한.일 간의 분쟁문제로 만들려는 고도의 전략으로 보인다고 했다.

방문한 의원들

Keiji Furuya

Chairman

Special Committee on North Korea Abductions of LDP

Director General

Parliamentarian League for Early Repatriation of Japanese Citizens Kidnapped by North Korea

Member, House of Representatives

Ichiro Tsukada

Member of the House of Councillors ?(councilors) (Liberal Democratic Party)

Eriko Yamatani

Member of the House of Councillors

Naokazu Takemoto

Member of the House of Representatives

Chairman of the National Public Safety Commission (LDP Shadow Cabinet)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