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한인유권자센터 센서스 교육 워크샵

by kace

2011년 8월 10일, 뉴저지주 한인 유권자 센터에서 US Census Bureau 의 Mr. Jamal Baksh 씨의 협조로 센서스 데이터 에 관한 워크샵을 했다.Baksh씨는  인구조사 데이터의 이해를 돕기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준 후,  Census Bureau 웹사이트와 Factfinder2 를 이용하는 방법을 직접 보여주었다.
photo (2).JPG
[사진: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인구조사국의 Mr. Jamal Baksh]

오늘 워크샵에 따르면 인구조사는 10년에 한번씩 시행하는데, 2010년 인구조사가 이미 시행이 되었기 때문에 다음 인구조사는 2020년에 시행된다. 그 사이의 9년동안에는 American Community Survey (ACS) 라는 설문을 실시한다. Baksh 씨는 또한 “이 설문조사는 일반적인 인구조사보다 더 구체적인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인구조사에서 나오지 않는 경제나 사회에 대한 정보는 American Community Survey를 통해 찾을수 있다”며 인구조사와 설문조사의 차이에 관한 이해를 도왔다.

photo (3).JPG

[사진: 오늘 워크숍에 참가한 한인유권자센터 박제진 변호사, 인턴쉽코디네이터 이상윤, 김지수, 송현지, Mr. Jamal Baksh, 뉴저지 FGS 코리안커뮤니티센터의 , 인턴쉽코디네이터 김민지, 정다연, FGS 코리안커뮤니티센터의  ]

또한 미국인구조사국 에서는 이전에 사용하던 Factfinder 시스템을 더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개선하기 위해 Factfinder2를 출시 하였다. 현재는 Factfinder에 있던 정보를 Factfinder2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Factfinder2는 American Community Survey와 경제적 통계, 그리고 인구 추산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Baksh 씨는 이 시스템의 장점을 “통계조사 자료를 여러가지 주제별로 분류를 해놓아서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또 여러가지의 주제를 선택 가능하게 만들어 주제 범위를 줄여서 조사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 고 설명하며,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했다.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