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뉴저지 우편투표 기자회견

by kace

CJ1_7519.JPG
[사진: 수정된 우편 투표 신청서를 들고  우편 투표 참여를 요청을 하는 관계자들. 왼쪽부터 김동석 한인유권자센터 상임이사, 리사 랜달 버겐카운티 서기장, 에스더 정 버겐카운티 행정장 보좌관, 한누리 유권자센터 어시스턴트프로그램디렉터, 박제진 한인유권자센터 변호사]
한인유권자센터 2011년 9월 13일 리사 랜달 버겐카운티 서기장과 함께 뉴저지 우편투표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여름 인턴쉽의 일환으로 한인유권자센터 인턴들은 지난 6월 초, 뉴저지주에서 우편투표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그러나 당시 사용하던 한국어 우편투표신청서에는 너무나 많은 번역오류가 있어서 신청서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었다. 기존의 신청서는 2009년에 선관위에서 번역을 한 것이었다. 한인유권자센터는 수정 권고안을 작성하여 뉴저지주 선거관리위원회에 수정을 요구하였다.

뉴저지 선거관리위원회는 한인유권자센터 인턴들의 수정 권고안을 100% 반영하여 한국어 우편투표신청서를 수정하여 웹에 게시하였다. 

우편투표는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투표를 못했던 자영업자들과 맨하탄으로 통근을 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이 많은 뉴저지에 맞는 최적의 투표 방법이다.

우편투표는 먼저 우편투표 신청서를 작성해 내면, 며칠 후 선관위로부터 받아 우편투표용지 패키지를 작성해 내면 된다.

우편투표 신청서를 우편으로 발송시에는 카운티 선관위에 11월 1일(선거일로부터 7일전)까지, 선관위를 직접 방문시에는 11월 7일(선거일 하루전) 오후 3시까지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우편투표 신청서는 한인유권자센터나 뉴저지 주 선관위 웹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인유권자센터: www.kavc.org     
뉴저지 주 선관위 웹사이트: www.njelections.org/mail-in_doe.html

CJ1_7533.JPG

 [사진 설명: 우편투표용지 작성법을 설명하고 있는 리사 랜달 서기장 (가운데)]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버겐카운티 리사 랜달 서기장이 우편투표의 작성방법과 편의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랜달 서기장에 따르면, 현재까지 버겐카운티에 본선거 우편투표를 신청한 사람은 약 9500명정도 된다고한다. 랜달 서기장은 우편투표용지 샘플을 한인유권자센터에 제공하며 많은 한인들이 우편투표에 대해 알고 우편투표를 통해 더 많이 본선거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인유권자센터는 한인커뮤니티에 우편투표 캠페인을 벌일 계획에 있다. 우편투표 신청서는 한국어로 되어있으나, 우편투표 용지는 영어로 되어있으며 모든 것을 정확히 작성해야만 투표를 인정받는다.  한인유권자센터는 우편투표가 낯선 한인분들을 도와주실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우편투표 자원봉사에 관심있는분들은 한인유권자센터에 연락하면된다. 한인유권자센터 전화번호: (201)488-4201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