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09년 2월 8일 뉴저지 팰리세이드교회 유권자 등록 행사

by kace

2009년 2월 8일 (일), 한인유권자센터는 뉴저지 팰리세이드교회(담임목사 최정훈)에서 유권자 등록 행사를 벌여 뉴욕과 뉴저지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20여명의 신규 유권자 등록을 받았으며 새로 제작된 2009년 뉴욕과 뉴저지주 선거 안내지를 배포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연방 센서스국에서 김자경 커뮤니티 스페셜리스트가 참석하여 2010년 센서스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보다 많은 한인들이 센서스국의 직원모집에 참여 할 것을 홍보하였다. 특히 많은 한인들이 센서스 국에서 직원을 모집한다는 광고지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하였다.  

2009년에는 뉴욕과 뉴저지 각각 중요한 지역선거가 있다.

2009 뉴욕 선거 안내

뉴욕 시장 선거

뉴욕 시장은 뉴욕시 행정의 수장으로 시의 모든 행정 활동을 책임집니다. 시장은 시정부의 서비스와 정부 재산, 교육,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합니다. 마이클 블룸버그 현 시장은 2번의 임기를 모두 마쳤으나 2008년에 임기를 두번으로 제한하는 시 조례를 개정하여 3번째 임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뉴욕시 공익 옹호관 선거

뉴욕시 공익옹호관은 시장 유고시 시장직을 이어받는 서열 2위읠 직책입니다. 시정부와 시 주민들을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뉴욕시 정부가 제대로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하는지 감사하는 임무를 갖고 있습니다.

뉴욕시 시의원 선거

시의회는 총 51명으로 구성된 입법기구입니다. 시의회는 여러가지 기능들 중 시 정부 기구들의 운영을 감독하고 시의 도시개발 계획을 확정 짓는 역할을 합니다. 시의회는 또한 시의 예산을 결정하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2008년 임기 제한 조례가 변경되어 3번의 임기까지 시의원을 할 수 있습니다.

뉴욕선거 일정

-예비선거 유권자 등록 마감일 8월 15일
-예비 선거 일 9월 8일

-본 선거 유권자 등록 마감일 10월 10일
-본 선거 일  11월 3일

2009 뉴저지 선거 안내

교육위원 선거

교육위원회는 지역의 초중고교 공립학교 운영을 위한 특별목적의 정부입니다. 교육위원회는 학교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고 많은 학생들이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의 주택 가치를 높여 지역 주민의 이익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지사 / 부주지사 선거

주지사는 유권자들의 직접 선거에 의해 선출됩니다. 주지사는 주의 행정부의 수장으로 연방정부로부터 독립적인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부주지사는 그동안 뉴저지주에는 없는 직책이었으나 2005년 뉴저지 주헌법 개정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직책으로 올해 선거로 처음 선출하게 됩니다.  

뉴저지 하원의원 선거

뉴저지 하원은 총 80명의 의원으로 구성됩니다. 총 40개 지역구에서 지역구당 2명의 의원이 선출됩니다. 임기는 2년으로 매 홀수년에 선거가 있습니다. 주하원 의원들은 다른 선출직을 겸직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선출직 선거 (시장, 프리홀더-카운티의회)

프리홀더는 카운티의 의회입니다. 카운티에 따라 의회와 카운티 행정장이 별도로 있기도하고, 의회가 행정을 직접 담당하기도 합니다. 한인이 많이 살고 있는 버겐카운티는 프리홀더와 행정장이 별도로 있습니다. 행정장은 카운티의 수장으로 모든 행정을 책임지며, 프리홀더는 의회로서 입법과 행정 감사 기능을 합니다.

뉴저지 선거 일정

-교육위원 유권자 등록 마감일 3월 31일
-교육위원 선거일 4월 15일

-예비선거 유건자 등록 마감일 5월 9일
-예비선거 일 6월 3일

-본선거 유권자 등록 마감일 10월 10일
-본 선거 일 11월 3일


Recent Commen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