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KACE

$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

2008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평가

by kace

참석자 : 장성호, 전우진, 김수명, 김명진

1.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낀점.
자원봉사를 시작 한 뒤, 평소 낯선 사람과 말을 잘 못 하던 우리가 이제 좀 더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평소 학교 숙제나 시험 공부만 하던 학생이였지만, 봉사를 시작 한 뒤, 좀 더 무게있고 의미있는 책임감과 의무정신이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번 H.R. 121을 통과시키기 위하여 일 하는 동안 한국 커뮤니티에 대한 좀더 깊은 인식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뒤에 법안이 통과되고, 한국인으로써의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플러싱에 자리잡은 오피스는 그레잇넥에 사는 저희에겐 짧을수도 있겠지만, 한시간에서 두시간 정도 일하러 왕복 두시간을 버스를 타야해서 불편한 점도 있지않아 없었습니다. 굳이 오피스까지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마칠 수 있는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2.        개선점
자원봉사로 인한 많은 느낀점이 있던 가운데 적지 않은 개선할 점들도 있었습니다. 기술적인 문제(컴퓨터 및 네트워크)로 인해 업무에 지장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교통이 어려운 자원봉사자를 위해 한 방문 뒤에 오랫동안 다시 들릴필요가 없는 장기 프로젝트나 집에서 마칠 수 있는 업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좀더 체계적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10명정도의 자원봉사자들이 방문했을때에는 업무가 적은 반면에 3명정도의 자원봉사자들이 방문시 업무가 많았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업무시간을 너무 자유로이 하다보니 해야 할 업무가 정확하게 정해져있지 못 했고, 그렇기 때문에 결국에 업무의 양과 처리해야 할 시간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3.        배운점
우선 첫번째로 길거리에서 유권자등록을 하면서, 낯선 사람들에게 접근하여 설득력있게 대화를 반복적으로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대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사무실내에서 일을 하면서 다른 곳에서 일하여도 대부분의 사무를 능숙하게 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현제 미국과 한국, 그리고 세계적인 정치적 흐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갤라 준비를 하면서 일을 분담해 나가는 법을 배웠습니다.

4.        장점과 단점
기타의 장점이라고 하면, 반갑게 맞아주시면서 끊임없는 메트로카트와 먹을거리를 제공해주시는 사무총장님과 박변호사님이 계시는 것은 장점입니다. 하원 의원, 상원 의원 등, 많은 정치인들과 일을 하게 되면서 신문에도 실리고, 대학 원서에도 쓸 수 있는 점들을 늘리고, 여러 종류의 사람들을 대하는 경험을 하고, 인맥확산(또래들과 어른들 모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권자 등록을 하면서 철맹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뭐, 자본이 모잘라 많은 노력을 쏟아 부은 Watch Dog가 출판 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또한 후배들을 늘리는 능력을 배우는 기회가 있엇습니다


Recent Comments

    Archives